KR EN

support

Surfer's Diary

News

[2022. 상반기 공채] 우리는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페이지 정보

조회 220회 작성일 22-06-10 10:39

본문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6일까지, 2주일간의

2022년 상반기 공개 채용 서류 접수가 마감되었습니다. 


이번 공채는 연구소는 물론 전 포지션에 걸쳐 최대 인원을 채용해야 하는 만큼,

경영기획본부와 피플팀, 그리고 디자인팀과 마케팅팀이

조직 개편 이후 TF를 구성해 진행한 첫 번째 프로젝트였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 속에, 채용 목표 인원의 약 16배수를 뛰어넘는 423명의 지원을 받았고

그 중 약 140명의 지원자분들과 면접 인터뷰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짧은 시간에 집중된 준비 과정에 힘든 상황도 있었지만

다양한 채용 홍보 프로그램에 노력을 기울여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 -----


우선, 기본적으로 그러하듯 다수의 채용사이트에 채용 공고를 올렸습니다. 

일반적으로 활용되는 사람인, 잡코리아는 물론 개발자 직군에서 많이 활용하는 

원티드, 리멤버, 로켓펀치, 프로그래머스 등 채널을 검토하고 게재했습니다. 


img.png


더불어 헤드헌팅을 통한 경력직 추천, 직원 추천 제도는 물론

페이스북 페이지와 카페 등 직무별 커뮤니티를 찾아 일일이 공고글을 게시하는 등

가망한 채널을 최대한 활용해 공채 소식을 알렸습니다. 


내부에서는 노션으로 별도의 채용 페이지를 따로 만들어 기업 및 채용 포지션에 대한 소개를 진행했고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를 통해 기업 이미지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img.png


해당 채용 페이지에서는 자체적으로 지원서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기에

GA 연동을 통해 매일 접속자 접속 채널, 지원자 통계를 살펴보며

보완점이 무엇인지에 대해 데일리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처음 만들어진 채용 페이지이지만 JD를 표준화해 포지션별로 정돈해 게재했고

향후에는 기업 문화는 물론, 에스티씨랩에서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를 기획하고 구성해 채용 브랜딩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에스티씨랩 채용 페이지... [링크]


이에 더해, 채용 페이지로의 유입을 위한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디스플레이 광고와

특별히 전단지 광고를 병행하여 목표 타겟을 커버하는 대대적인 홍보 활동도 추진하였습니다.


근무환경 및 복리후생, 조직문화 및 일하는 방식, 채용 절차와 관련한

다양한 소재 중에서 아래의 4가지를 메인으로 하여 이미지 컨셉을 잡고 광고 시안을 디자인하였습니다.


#. 국내 1위 가상 대기실(Virtual Waiting Room) 솔루션 1위 기업

#. 글로벌 시장 진출, 성장을 위한 투자 확대

#. 직급에 따라 1억원 상당의 스톡옵션 지급

#. 원데이 채용: 1시간 인터뷰 후 결과 확인까지 하루만에


이렇게 구성된 시안은 정해진 지역을 타겟으로 하여 에스티씨랩 채용을 광고하는데 활용되었습니다. 


img.png


개발자가 많이 거주하는 분당구 지역에서 서울로 출퇴근할 경우,

강남역을 넘어가면 선호도가 급격히 떨어진다는 의미에서 

'개발자의 근무 북방한계선을 사수하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분당구와 강남역 인근에 스타트업들이 몰려있기에


해당 지역이 거주지이거나 최근 위치인 사람들 중

IT에 관심사를 둔 사람들을 타겟으로 하여 SNS 광고를 집행해,

공개 기간 동안 목표 대상에 15회 이상 도달을 커버하며

이탈률 낮은 다수의 클릭을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


img.png


또한, 2호선 강남역부터 삼성역까지, 9호선 신논현역부터 삼성중앙역까지 

8개 지하철 역사에서 출근 시간, 점심시간을 이용해 전단지를 배포했습니다. 

또한, 전단지 인증샷을 찍어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기프티콘을 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실제 배포를 통해 집중적으로 명확한 지역 타겟에 지속적으로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었고,

비록 배포 수량 대비 절대적인 수치가 크지는 않았지만

실제 채용 페이지 유입과 에스티씨랩 키워드 검색량 확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img.png


img.png


img.png


차별화된 채용 마케팅 채널로써 기업 분위기를 환기시켜줄 수 있고,

오프라인과 온라인 분석을 연계한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이러한 새로운 시도와 노력이 차곡차곡 쌓여

에스티씨랩을 꾸준히 성장시키는 자양분이 된다고 다시금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비단 위에 언급했던 일들 뿐 아니라, 

매일 같이 몰아치는 업무 중에서도 개별 포지션별로 서류를 검토하고

면접 일정을 잡고, 면접 키트를 준비하고 또 하루에도 몇차례나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는 지금


관련 글 살펴보기)

[면접키트] 인연을 소중하게~ 항상 감사합니다! ... [링크]


에스티씨랩 모든 임직원들은 전쟁같은 채용 시장에서

우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동료분들을 찾기 위해 모두 노력하고 있습니다. 


좋은 분들과 함께 일하고 싶은 진심을 담아 앞으로도 

저희 에스티씨랩은 더욱 성장해, 더 좋은 기회로

많은 분들에게 채용 포지션을 만들어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기업 가치를 높이고 함께 성장할 서퍼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다립니다.!